홈으로

신안군소개

읍면안내

자은면

면사무소

자은면

자은면장 전연식

반갑습니다!
고향과 같은 따스함과 포근한 정이 깃든 곳!

신안군 자은면 홈페이지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인심이 후덕하고 은혜로운 땅 자은으로 오십시오.

이국적이면서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꿈과 정취가 넘치는 은혜로운 땅 우리 자은은 그 지명에서 보듯이 신안의 여러 섬들 가운데 어염시수(魚鹽柴水)가 풍성하고 사람들의 성품이 후덕하고 자애로운 고장입니다. 목포에서 41.3km 거리이며, 본섬인 유일한 자은도와 43개의 무인도로 구성되어 있는 우리 고장은 동쪽으로 임자·증도, 서남쪽으로 비금, 동남쪽으로는 암태면과 은암대교로 연결되어 있는 곳입니다.

3km가 넘는 광활한 해안선을 따라 고운 모래사장이 끊없이 펼쳐진 백길해수욕장을 비롯하여 바다건너로 철새 서식지로 유명한 칠발도 앞바다 풍경이 아름답고 주변의 수많은 노송의 군락이 장관인 분계해수욕장, 둔장, 면전, 신성, 양산, 내치, 외기 등 9개의 모래사장이 있는 여름휴양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섬입니다.

또한 자은면은 특산품 마늘의 주산지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곳입니다. 좋은 토질에서 자란 마늘은 바닷바람의 영향으로 품질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섬 전체를 뒤덮은 마늘밭에서 쏟아지는 스프링클러의 시원스러운 물줄기도 자은의 볼거리 중의 하나이며, 서부지역의 광범위한 사질토(모래땅)에서 재배되는 대파 또한 자은의 새로운 특산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운 바닷가를 보존하고 풍요롭고 인심좋은 이곳 자은을 찾는 관광객 뿐만 아니라 타지분들을 내 이웃처럼 다정히 대할 수 있는 순박한 사람들이 사는 곳 자은으로 오십시오.

자은면장 전연식

자은면사무소 : 신안군 자은면 구영1길 8 ☎ 061-240-4005
공공누리 저작물 표시 유형4

'공공누리 저작물 표시 유형4'에 따라 본 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와 저작권자 표시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