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후견인제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 현 페이지 엑셀로 다운
  • 현 페이지 워드로 다운
  • 현 페이지 인쇄

민원후견인제

민원1회 방문 처리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복합민원〕에 대해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와 민원처리에 따른 제방 절차를 안내해 주는 제도로서, 행정 경험이 많고 지역실정에 밝은 6급이상 공무원으로 지정하여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운영개요

  • 민원후견인 지정 : 19명 다운로드
  • 지정대상 민원 : 복합민원
  • 후견인의 역할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 실무 종합 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 민원인 보좌
    • 민원처리과정 및 결과의 안내
  • 운영방법
    • 민원접수시 민원인에게 민원후견인 지정 안내서 통보
    • 민원인의 후견인 선택
    • 선정ㆍ지정된 공무원에게 민원후견인의 지정통보서를 통보 하여 민원 보좌
    • 민원처리 주무부서에서는 민원후견인의 요구시 민원처리과정 등 자료제공
QR CODE
  • 왼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이 QR Code는 『민원후견인제』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의 QR Code 이미지 http://www.shinan.go.kr/_wscms30/plugin/qrcode/php/qr_img.php?d=http://www.shinan.go.kr/q/ezUxNzV8fHx9&e=M&s=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 민원봉사과 종합민원담당 고상문 ☎ 061-240-8274
갱신일자
2019. 02.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