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33155 1792
관리자 2017-04-20 16:49:00
신안군,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추진.."드론방제기 활용 교육으로 농업인 관심 고조"
신안군은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으로 4월 19일 농업기술센터와 신안공설운동장에서 농업인 52명을 대상으로 드론의 기초, 조종법, 법규, 시연 등 드론방제기반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았다.

이번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은 드론 구입 예정 농가와 관심 농업인들에게 농업용 드론의 안전 사용방법과 해당 법규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야외 시연장에서는 8개 업체 시범 시연과 농업인이 직접 야외 드론 조작 체험을 하여 교육 호응도가 높았다.

신안군은 농업용 드론의 체계적인 보급기반을 조성하고 안전성 확보 등을 통한 내실화로 쌀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농업인 단체에 필요한 드론 방제기를 20대 지원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교육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을 통하여 개인이 보유한 농기계는 사전점검과 철저한 유지관리로 내구 연한을 연장하도록 지도하고, 신안군의 임대농기계는 이랑쟁기 외 84종 865대를 보유하고 있어 농업인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임대할 수 있도록 정비를 잘 하여 최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안군,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추진..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추진.."드론방제기 활용 교육으로 농업인 관심 고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