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54200 1040
관리자 2019-11-22 17:16:00
지속가능발전 인식개선을 위한 전 직원 교육 실시
신안군(박우량 군수)은 11월 21일 신안군청 공연장에서 군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속가능발전이란 사회·경제·환경을 아우르는 국제사회 공동의 약속이다. 2015년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채택 이후 각국의 이행노력이 가속화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지속가능발전 이행에 대한 법적 근거나 국민들의 인식 홍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신안군에서는 이를 해소하고자 신안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주관으로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회장(김병완)과 정책실장(한순금)을 초청, 지속가능발전의 개념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개념, 그리고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와 지방 지속가능발전목표(L-SDGs)수립에 대해 강의를 이어갔다.

특히, 신안군 특성에 맞는 지속가능발전 지표 설정에 대한 교육 실시와 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정책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업무 연찬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증진에 도움을 줬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20년 후를 준비하는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부합한 군정 추진을 도모하고 군민과 전 공직자의 지속가능발전 인식개선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지속가능발전 인식개선을 위한 전 직원 교육 실시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지속가능발전 인식개선을 위한 전 직원 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