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유관기관소식

유관기관소식

글 내용보기
32715 1342
황현미 2017-04-02 18:18:00
(재)신안군복지재단, 작은 섬 찾아가는 재능기부연합봉사
신안군복지재단은 3월 30일 암태면 당사도에서 다양한 분야의 재능봉사단원들과 신안군 복지 관련 단체들과 함께 찾아가는 재능기부연합봉사 및 이동복지사업을 펼쳐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날 재능기부연합봉사활동으로 자장면 대접과 이미용 봉사, 스튜디오 K(김성은대표)에서 장수사진촬영봉사가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신안군노인전문요양병원의 한방 및 양방 진료봉사, 신안지역자활센터에서 건강증진서비스, 신안군노인전문요양원에서 진행협조, 신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이동세탁 서비스가 진행되었다. 또한 신안군 주민복지과에서 행정 협조 및 사례 연계, 이동 편의를 위한 행정선 지원 등 민∙관이 연합한 통합이동복지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재단에서는 재능기부봉사에 필요한 예산 지원과 함께 저소득 독거 노인 및 중증 장애인에게 이불세트를 후원하였다.

암태면 당사도 이장은 “외진 섬에서 바로 조리한 자장면을 주민 전체가 먹을 수 있는 경우는 처음이며, 미용실이나 병원을 가려면 육지로 나가야 하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주셔서 어르신들이 매우 기뻐한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했으며, 재단 윤창섭 이사장은 “이동복지사업을 통해 당사도 주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힘든 섬 생활에 활력을 드린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관리자 메모 555
사용자등록파일의료봉사.jpg (Down : 254, Size : 118.4 KB)
사용자등록파일장수사진 촬영 봉사.jpg (Down : 255, Size : 132.1 KB)
사용자등록파일전체 사진.jpg (Down : 341, Size : 151.6 KB)
묶어서 다운로드(파일1, 파일2, 파일3).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