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28756 8
관리자 2024-03-22 17:42:00
신안군,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 무상 공급으로 예방 총력..'개화 전․후, 3회 약제 방제해야'
신안군은 식물방역법상 금지 병해충인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지난 3월 4일 관내 배 농장을 운영하는 48농가를 대상으로 개화 전 예찰 조사를 강화하고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를 무상 공급했다고 밝혔다.

과수화상병은 잎, 꽃, 과실, 가지 등이 불에 탄 듯한 증상이 대표적이며, 한 그루만 발생해도 전염력이 높아 과수원 전체를 폐원해야 할 정도로 경제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준다.

배 과수원의 경우, 꽃눈이 튼 직후인 3월 중순부터 공급된 약제를 사용하여 1차 방제 작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후 개화가 시작되었을 때 ‘과수화상병예측시스템’의 위험경보에 따라 24시간 이내 2~3회 방제 작업을 실시해야 한다.

신안군 관계자는 “과수화상병 사전예찰과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하고 과수화상병 유입 차단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농작업 중 작업 도구를 수시로 소독하고 과수화상병 의심 증상을 발견하였을 경우 즉시 신안군농업기술센터에 신고해 줄 것”도 당부했다.
신안군,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 무상 공급으로 예방 총력..'개화 전․후, 3회 약제 방제해야'1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 무상 공급으로 예방 총력..'개화 전․후, 3회 약제 방제해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