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22405 1746
관리자 2015-10-23 17:13:00
신안군, 학교폭력 예방 위해 또래 상담사업 실시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사업’을 운영중에 있다고 밝혔다.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또래상담사업’은 효과적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하여 일정기간 상담기법 등의 교육을 통해 친구들에게 직접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도록 ‘또래상담자’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신안군 관내 전체 초중고 56개교 중 23개교가 ‘또래상담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활동하는 ‘또래상담자’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전문적인 보수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춘기에 겪을 수 있는 친구관계, 학업, 가족, 진로결정 등 다양한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은 방문 또는 전화(청소년전화 1388)를 통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1일 신안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실시된 또래상담자 정기회의에서는 전남청소년폭력예방재단 김충식 지부장을 초빙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또래상담 동아리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군 관계자에 따르면 “4대 사회악으로 분류되는 학교폭력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 학교폭력 예방 위해 또래 상담사업 실시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학교폭력 예방 위해 또래 상담사업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