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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정보

개인정보보호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전라남도 신안군(이하 ‘신안군’라 한다)에서 설치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신안군이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목적

신안군은 「개인정보호법」제25조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범죄의 예방 및 수사
  •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

설치대수·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 설치목적,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제공 표
설치목적 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
702 249개소
방범 554 지도읍 광정리 171-10 외 218개소 100m 이내
어린이보호 61 지도읍 읍내리 135-5 외 20개소 100m 이내
시설물관리 77 압해읍 신장리 462-10 외 2개소 100m 이내
재난재해 10 흑산면 가거도리 551-1 외 5개소 100m 이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구분, 직위, 이름, 연락처, 비고 제공 표
구분 직위 이름 연락처 비고
총괄책임자 문화예술관광국장 서태주 061-240-8018
보호책임자 안전관리과장 박은용 061-240-8460
운영담당자 주무관 박종현 061-240-8027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비고 제공 표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비고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만료 시 영구삭제)
신안군청 CCTV관제센터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 영상정보관리담당자와 사전협의 후 확인 가능
  • 확인장소 : 신안군청 CCTV관제센터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및 제26조에 의거, 정보주체는 본인이 촬영되었거나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사정보에 한하며 개인영상정보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제45조 제4항에 의해 다음의 경우에는 정부자체의 열람 등의 요구가 거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는 10일이내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

본 기관에서는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및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 설치 등을 통하여 다음과 같이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습니다.

  • 정보보호 관리대책 : 개인정보 접근 권한 차등 부여
  • 위·변조 방지대책 : 영상정보 생성일시, 열람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 기록관리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 기기 운영·관리 방침은 2013년 6월 1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때는 신안군 홈페이지(https://www.shinan.go.kr/)를 통해 변경사유 미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곘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은 2023. 9. 26.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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